덕질과 저축을 동시에 하는 카카오뱅크 기록통장 최애적금 상품이 출시됐다. 데뷔 축하 이벤트도 실시하는데 알아보도록 한다.
최애적금?
- 최애적금은 기록통장의 첫 번째 서비스로, 사랑하는 대상과의 의미 있는 순간마다 모으기 규칙을 통해 저축 기록을 남기는 서비스이다.
- 덕질과 저축을 동시에 하는 상품으로, 좋아하는 스타가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일정 금액이 저축된다.
- 자신만의 규칙을 정해 쉽고 빠르게 저축하고, 메모 영역을 활용해 기록을 남기며 저축할 수 있다.
- 예를 들어 최애의 라이브방송이나 음악방송 1위, SNS에 사진 업로드 시, TV출연 등 특정 규칙을 정하면 된다.
- 최애의 사진으로 직접 계좌 커버 꾸미기도 가능하다.
데뷔 축하 이벤트 특전
- 기간 : 4.18 ~ 5.17
- 덕질지원금 총 1억 원 → 1,000명에게 10만 원씩 지급한다.
- 사연이 선정된 5명의 최애를 미디어월에 광고해 준다.
< 이벤트 참여방법 >
- 최애적금을 만든다.
- 내 계좌 커버를 친구들에게 공유한다.
덕질 지원금 특전
- 지원금 특전은 이벤트 기간 중 페이지 내 최애적금 가입하기를 클릭하고 최애적금 가입 및 계좌 커버 공유를 완료한 고객에 한하여 추첨 지급된다.
- 추첨을 기준 최애적금을 해지한 경우 추첨에서 제외된다.
- 추첨을 통해 본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들에게는 5월 26일부터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로 지원금을 개별 순차 입금해 준다.
- 제세공과금 (지원금 금액의 22%)은 당첨자 본인 부담으로, 해당 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입금된다.
- 당첨 고객 중 입출금계좌가 지급정지계좌 등의 사유로 인해 혜택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혜택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 혜택은 당첨자에 한해 지급되며, 당첨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별도 안내가 진행되지 않는다.
팬 광고 특전
- 팬 광고 특전은 이벤트 기간 중 페이지 내 최애적금 가입하기를 클릭, 최애적금 가입 및 계좌 커버 공유, 사연 접수를 모두 완료한 고객 중 선정된 고객에게 지급된다.
- 추첨일 기준 최애적금을 해지한 경우 추첨에서 제외된다.
- 사연은 접수 완료처리 된 후 수정 또는 재 접수 불가하며, 1인당 1회에 한하여 접수 가능하다.
- 최종 선정된 고객에게는 5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LMS 문자를 통해 선정 안내를 해주고, LMS에 안내된 광고 매체 운영사 담당자 연락처를 통해 제작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 LMS에 기재된 광고 매체 운영사 담당자에게 일정 내 제작물이 전달되지 않거나, 유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다.
- 선정된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 내 [내 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안내하니, [카카오뱅크 앱 → 메인화면 → 내 정보 → 수정하기]에서 휴대폰 번호를 확인 후 사연을 접수해야 한다.
- 팬광고 구좌는 삼성역 브랜드시어터, 강남역 브랜드시어터, 홍대입구역 브랜드시어터 중 랜덤으로 배정되며 선택할 수 없다.
- 제작물은 6월 16일까지 제작 및 업체 전달 완료되어야 하며, 광고 게시 기간은 7월 1일 ~ 7월 15일이다.
- 팬광고 게시를 위한 제작물의 창작과 게시 업체로의 파일 전달은 선정된 고객이 직접 진행해야 하며, 제작물에 대해 카카오뱅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팬광고 제작물은 게시 전 카카오뱅크로 공유되며, 부적절하거나 유해한 내용이 포함된 경우 게시가 불가능할 수 있다.
- 팬광고 제작물은 카카오뱅크의 광고물이 아닌 특전 혜택으로, 제작물 안에 카카오뱅크에 대한 광고나 홍보를 포함할 수 없다.
- 광고 매체 운영사의 가이드에 맞지 않는 제작물의 경우 게시가 불가능할 수 있다.
- 혜택 경품인 각 광고 구좌 금액에 대한 제세공과금(각 광고 구좌 금액의 22%, 지방소득세 포함)은 당행이 부담한다.
- 단, 각 300만 원을 초과하는 혜택으로 종합소득세 합산 신고대상에 해당된다. 선정된 고객은 2023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시 동 경품가액을 기타 소득에 합산하여 2024년 5월 말까지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를 해야 한다.
- 팬광고 특전은 현금으로 환가, 환불할 수 없으며, 타인에게 양도 불가하다.
- 특전은 선정된 고객에 한해 지급되며, 선정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별도 안내가 진행되지 않는다.
가입대상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개인 1인당 1 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은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내국인만 가입이 가능하다.
최애적금은 한 번에 10개까지 보유가 가능하다.
개설방법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이 없는 고객의 개설 방법이다.
카카오뱅크 상품 / 서비스탭 → 입출금통장 메뉴를 통해 입출금통장을 개설한다.
카카오뱅크 상품 / 서비스탭 → 최애적금 메뉴에서 최애적금을 시작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고객의 개설 방법이다.
카카오뱅스 상품 / 서비스탭 → 최애적금 메뉴에서 바로 최애적금을 개설하면 된다.
입금방법
언제 얼마나 모을지 미리 설정해 둔 모으기 규칙을 통해서만 입금이 가능하다.
계좌번호를 통한 직접 입금이나 자동이체를 통한 입금은 불가능하다.
모으기 규칙은 처음 개설할 때 설정하며 개설 후에는 계좌관리 메뉴에서 언제든지 수정, 추가, 삭제가 가능하다.
최애적금 메인화면 진입 → 규칙 탭에서 입금하려는 모으기 규칙 선택 → 입금하기 버튼 선택
계좌번호를 입력해 당행이나 타행에서 직접 이체하여 입금할 수 없다.
자동이체를 설정해 입금할 수 없다.
저축금액
최애적금 하나당 매월 최대 1천만 원까지 저축이 가능하다.
한 번 저축 시 최소 1원에서 최대 50만 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다.
금리
2023. 03. 30 기준, 세금공제 전 연 2.00%이다.
이자지급방식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토요일에 연결된 입출금통장으로 이자를 자동이체해 준다.
기록통장 이자라는 거래내역으로 입금된다.
이자는 매월 네 번째 금요일에 보유하고 있는 모든 최애적금 금액을 합하여 계산한다.
중간출금
중간출금 메뉴를 통해서 출금이 가능하다.
모으고 싶은 마음이 부담되지 않도록 횟수와 금액에는 제한이 없으며, 출금된 금액은 연결된 입출금통장으로 입금된다.
연결된 입출금통장 외 다른 계좌로 출금할 수 없다.
최애적금 중간출금 방법
최애적금 메인화면 진입 → 우측 상단 관리 버튼 선택 → 중간출금 메뉴 선택 → 출금하려는 금액 입력
만기
최애적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인 기록통장에서 제공하는 저축 서비스로, 만기 없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기록서비스
기록서비스는 통장에 입출금 할 때마다 기록을 남기고 섹션별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록의 성격에 따라 섹션 명칭은 다르게 부여될 수 있으나 아래의 성격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섹션 개수 : 최대 10개
납입 한도 : 섹션당 매월 최대 1천만 원(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모으기 규칙 : 섹션당 20개 추가
1회 입금 한도 : 1원부터 최대 50만 원
출금방법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의 출금만 가능하며, 그 외의 출금은 모두 제한한다.
섹션 간 잔액 옮기기는 불가하다.
계약해지
섹션을 해지하는 경우 잔액은 연결된 입출금통장으로 이체된다.
마지막 남은 섹션을 해지할 때 기록통장도 함께 해지된다.
기타 사항
상속 또는 양도에 의한 명의변경은 불가하다. 단, 상속에 의한 해지는 가능하다.
양도 및 담보제공이 불가하다.
질권, 압류 등 출금제한 사고신고가 등록된 경우에는 해지가 불가하며 원금 및 이자지급이 제한된다.
상품에 대한 문의, 민원, 분쟁 등 상담이 필요할 경우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앱, 인터넷 홈페이지로 문의할 수 있으며, 금융감독원 등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확인, 일반금융소비자는 은행으로부터 해당 금융상품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예금자보호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한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
'경제 금융 한스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 한장 - 시사 경제 금융 주식 용어 공부 (0) | 2023.04.26 |
---|---|
포스코 광양 동호안 미래 신사업 추진 및 기업 그룹사 하는일 (0) | 2023.04.25 |
하루 한장 - 시사 경제 금융 주식 용어 공부 (0) | 2023.04.19 |
sk지오센트릭 폐플라스틱 재활용산업 열분해유 기업 집중 탐구 (0) | 2023.04.17 |
하루 한장 - 시사 경제 금융 주식 용어 공부 (0) | 2023.04.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