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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정보 한조각

서울시 신규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접수방법 시상 안내

by close eye 2023.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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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기존 신규 브랜드 디자인 선호도 조사와 함께 디자인 시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디자인공모

공모전 개요

서울의 정체성과 슬로건(Seoul, my soul)의 의미를 담아낸 BI를 응모해야 한다.

새로운 창작물 또는 기존 신규 브랜드 디자인 선호도 조사 4개 후보 안을 수정, 보완하여 제출 가능하다.

서울의 정체성 : Inspiring, Balace, Platform, Globality

- 자신의 가능성을 키워 꿈을 실현토록 영감과 기회, 희망을 주는 도시(Inspiring)
- 과거와 미래, 전통과 혁신, 자연과 기술 문명이 이상적으로 조화되는 도시(Balance)
- 자유롭고 역동적인 문화속에 새로움을 탄생시키는 기반이 되는 도시(Platform)
- 전 세계로 유연하게 열려있는 세계시민도시, 국제 경제도시(Globality)

서울을 홍보하는 대표 브랜드로 활용 계획이다.

 

공모전 일정

접수기간은 2023. 05. 15.(월) ~ 2023. 06. 20.(화) 18:00까지 이다.

수정 가능 기간은 2023. 06. 20.(화) 18:00까지이고, 수정하기 버튼 선택 시 참여했던 공모전 수정이 가능하다.

수상후보작 발표는 2023. 06. 28.이고, 수상작 발표는 2023. 07. 10. 예정이다. 

수상작은 서울시 누리집 게시 및 개별 통보한다.

공개검증은 수상후보작을 10일 이상 온라인 등으로 공개하여 부정행위에 대한 신고나 제보를 받아야 한다.

 

공모방법

접수는 서울시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제출물은 출품신청서, 청렴서약서, 대표자 지정 관련 서류(팀, 단체의 경우)이다.

출품신청서에는 출품자 정보, 작품이미지, 작품설명이 포함되어야 한다.

구분 내용
출품자 정보 출품자 개인정보(이름, 이메일 등)
작품 이미지 이미지 크기 : A4사이즈 이상 JPEG(jpg, png, pdf)파일, 10MB이하
작품 이미지에는 응모자를 인지할 수 있는 실명 표기를 금함
추후 수상작에 한해서는 수정 가능 파일(AI 또는 PSD)제출
작품 설명 디자인 배경 및 콘셉트, 의미 등 설명
작품의 설명(제품의 용도 및 특징, 기타사항 등)

접수 절차는 서울시 누리집 → 양식 다운로드 → 출품신청서(작품이미지, 설명 포함) 및 청렴 서약서 등 작성 → 신청서 및 작품 이미지 제출(업로드)이다.

응모 제출물을 하나의 폴더에 넣어 ZIP파일로 압축 후 제출한다. ZIP파일로만 제출(업로드)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 18:00까지 접수 분에 한하여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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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상내역
구분 작품수 시상금액 상장
10점 1,350만원 서울특별시장상
(응모 작품 수 및 수준 등에 따라 시상 규모 변동 가능)
대상 1점 500만원
최우수상 1점 300만원
우수상 1점 200만원
장려상 7점 각 50만원

시상금 지급 시 제세공과금을 제한 후 개인 통장으로 입금한다. 

접수상황 및 심사결과에 따라 시상 인원은 조정될 수 있다.

출품작을 다수 제출할 수 있으나 시상은 1점만 할 수 있다.

한화 기준이며, 외화 입금 시 시상금 지급 당시 환율로 지급한다.

 

응모 자격 및 제한

내·외국인 연령 및 거주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타 공모전 입상·수상작 또는 표절·중복응모·도용 등 부정행위 발생 시 수상취소, 상금·부상 환수, 향후 5년간 공모전 응시 참여가 제한된다.

응모자는 청렴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한다.(타 공모전 수상경력 없음, 표절·중복응모·도용사실 없음 확인)

 

유의사항

- 제출 시 작성한 인적사항 등 개인정보는 본 공모전 목적으로만 사용된다.

- 개인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자가 응모작 반환을 요구하지 않는 경우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은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된다.

- 본 심사대상 또는 수상작으로 선정된 출품자는 서울시로부터 작품 원본파일, 참가 자격을 확인하기 위한 관련서류의 제출을 요구받았을 때 관련 사항을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을 시 본 심사 대상에서 제외한다.

- 작품 응모 시 반드시 정해진 제안서 서식으로 작성하여야 한다.

-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저작재산권, 저작인격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수상 후에도 수상자에게 귀속됨을 원칙으로 한다.

- 응모자는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표절·도용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 서울시는 수상작의 부정행위 검증을 위하여 수상후보작에 대한 공개검증을 10일 이상 실시하여야 하며, 시민 제보 등을 통해 부정행위 적발 시 해당 작품은 수상작에서 제외된다.

- 단, 공개검증이 저작권에 대한 침해 우려가 있는 등 공모의 성격이나 내용에 특수성이 있는 경우,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개검증의 실시 여부 및 그 범위와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 최종 선발작품의 결과는 서울시 누리집에 등록·공개될 수 있으며 응모자도 이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 서울시는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우선적으로 양수할 수 있다. 이때, 양도여부, 범위 등에 대해서는 추후 수상자(저작자)와 별도 합의를 통해 정한다.

- 서울시는 향후 서울시를 홍보하기 위해 수상작의 2차적 저작물을 다양하게 활용·확산하여 사용할 예정이다. 수상자가 향후 원작품의 저작권 양도, 이용 허락 등 저작권 관련 합의 시에 이를 거절할 경우 본 공모전의 목적과 취지에 반하므로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반환한다.

- 서울시는 수상자로부터 별도의 허락을 받아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다.

- 수상작은 반드시 수정 가능 파일(AI 혹은 PSD)을 제출하여야 한다.

- 수상작은 이후 전문 디자이너가 정교화 작업을 수행하는 등 향후 최종 브랜드 선정을 위한 활용(개발) 과정에서 서울시에 의하여 내용이 보완·수정될 수 있다.

- 팀이나 단체에서 응모한 경우 대표자를 정하여 응모하여야 하며, 이후 서울시와의 모든 협의는 대표자와 진행된다.(작품에 대한 기여율 등을 내부적으로 정하여 대표자를 정하고 이후 서울시와의 모든 협의는 대표자가 한다는 내용의 문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 응모자는 공모안이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해야 한다.

- 공모전 출품작에 대한 저작권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양 당사자는 원활한 분쟁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하여야 한다.

- 작품 접수 건수 및 심사 결과에 따라 당선작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 공모전의 세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市 누리집을 통해 공지된다.

-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브랜드담당관(02-2133-6197, 6941)으로 문의한다.

 

 

 

서울시 신규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접수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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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신규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23.5.15.(월) ~ 6.20.(화) 18시. 공모주제 : 서울의 정체성과 슬로건(Seoul, my soul)의 의미를 담아낸 BI

www.seoul.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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